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청년층을 위한 자산관리 콘텐츠 'MZ 머니 헌터스' 공개

관리자2025-12-17조회 : 18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하 투교협)는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점을 경신하며 청년층의 주식 시장 유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건전한 투자 원칙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담은 맞춤형 캠페인 영상 4편을 17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단기 수익 추구’와 ‘고위험 투자’ 경향을 우려하여, 단순한 종목 추천이 아닌 청년층의 경제 여건을 고려한 실질적인 투자 원칙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머니 헌터스’가 레벨 1부터 4까지 주어진 퀘스트를 단계적으로 완수해 나가며, 마침내 ‘내 돈의 미래’를 주체적으로 바꿔 나가는 여정을 그렸다.

 

레벨 1, 2에서는 ‘염블리’로 알려진 LS증권 염승환 이사가 출연하여, 짜장면 가격 상승을 예시로 들며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으로서 투자의 필요성과 세상의 변화 속에서 기회와 리스크를 구별하는 현명한 투자자의 시각을 전달한다.

 

레벨 3, 4에서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이상건 센터장이 멘토로 나서, 사회초년생의 평생 자산을 좌우할 첫 월급 사용 습관과 세제 혜택 상품 활용과 복리 효과를 통한 장기ㆍ분산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번 콘텐츠는 10분 이내의 ‘미드폼’ 형식으로 제작되어 시청 피로감을 줄이고, ‘숏츠(Shorts)’ 영상 2편도 함께 공개하여 청년층의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한재영 금융투자교육원장(투교협 간사)은 “투자는 일확천금의 수단이 아니라,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내 자산을 지키고 불려 나가는 평생의 습관”이라며, “사회초년생들이 이번 영상을 통해 ‘첫 월급’을 다루는 태도부터 정립하고, 흔들리지 않는 장기 투자의 원칙을 세워 ‘현명한 자산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12월 17일부터 투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www.kcie.or.kr)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